개인정보 처리방침

십일번가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11pay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관련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을 준수하는 것 외에 아래와 같이 처리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방침을 정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3.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항목 및 보유기간
  5. 개인정보 수집방법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7.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8.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9.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1. 광고성 정보 전송
  12. 개인정보 관련 불편처리
  13. 고지의 의무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고객 본인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고객 본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로그인 후, ‘개인정보 수정’ Page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11pay APP에서 “설정 ▶ 개인정보변경 ▶ 서비스 이용해지”를 ‘클릭’하거나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3)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으며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고객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과 정해진 규정에 따라 안전하게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열람청구의 방법>

  •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내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에서 안내되는 담당자의 이메일로 요청하는 방법
  • 절차 : 11pay 홈페이지 ▶ 고객센터 ▶ E-MAIL 상담 ▶ 개인정보 열람 청구 요청 청구자 본인 확인 ▶ 요청자료 제공

 

<열람•수정을 요청할 수 있는 사항>

  • 서비스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
  • 서비스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 본인이 동의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현황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시 고객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E-mail로 연락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CPO)
성명 및 직책 : 안호찬 정보보안담당

이메일 : privacy_co@11st.co.kr
연락처 : 1800-3388


②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소속 및 성명 : Payment 조리나 매니저
이메일 :
11pay@11st.co.kr
연락처 : 1800-3388

 

3.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된 맞춤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참고로, 쿠키정보는 컴퓨터를 식별할 수는 있지만 고객 개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쿠키(Cookie)란?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로그인(log-in)하면 서버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 본인의 컴퓨터에서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러한 쿠키 정보는 이용자께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되게 됩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거부 방법>
고객은 쿠키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선택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
③ [개인정보처리 수준]을 설정

 

4.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항목 및 보유기간

 

[필수]개인정보 수집/이용 (공통)

목적

항목

보유기간

11pay 가입 및 본인확인

ID, 회원번호, 이름, 통신사, 내외국인 정보,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DI(중복가입 확인정보), 이메일, 주소, 휴대폰 기기정보 (단말기 모델명, 단말기 OS 구분, 단말기 OS 버전정보, 휴대폰 고유 식별번호), 
*11
번가를 통해 가입할 경우, 11번가의 본인인증 정보 (CI)

*11번가 회원인 경우, 배송지 정보 및 이메일 정보

(11번가 사업자회원 대상) 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회원탈퇴 시까지 보관

단, 관계 법령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결제처리

[신용카드/체크카드 결제 이용자의 경우]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2자리, [계좌이체 결제 이용자의 경우] 은행명, 계좌번호, [휴대폰 소액 결제 이용자의 경우] 통신사, 휴대전화번호, [바로결제/생체인증 사용 시] 휴대폰 기기정보 (단말 모델명, 단말 제조사, 단말 OS명, 단말 OS 버전, 단말 언어, Device ID)

(11번가 사업자회원 대상) 

[신용카드/체크카드 결제 이용자의 경우] 카드번호, 유효기간, (개인카드 등록의 경우) 생년월일, 사업자회원의 사업자등록번호, 비밀번호2자리

전자금융 거래기록보관과 사용자의 결제내역 확인

결제거래 내역, 카드번호, 승인번호, 거래일자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포인트 등 이용 안내

성별,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ID(e-mail)/PW, 결제 PIN번호, 내/외국인 여부,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DI(중복가입 확인정보), 주소, 휴대폰 기기정보(단말기 모델명, 단말기 OS 구분, 단말기 OS 버전정보, 휴대폰 고유 식별번호), 거래정보(상품명, 거래금액 등), 가입일자

* 11번가 등 가맹점에서 포인트 등 이용 안내

 

(11번가 사업자회원 대상)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상호명, 법인등록번호, 포인트와 관련된 거래정보(거래일시, 거래처, 매출금액, 승인일시, 거래사유, 취소사유, 상품용역구매내역)

11pay 포인트의 적립·사용에 대한 승인 및 정산

포인트와 관련된 거래정보(거래일시, 거래처, 매출금액, 할부개월, 승인일시, 거래사유, 취소사유, 상품용역구매내역), 기타 포인트서비스의 제공·관리 및 이를 위해 포인트 제휴사로부터 수집하는 회원정보,

행복크레딧 적립 시 : 행복크레딧 적용 상품 여부, 적립액, 취소액

 

(11번가 사업자회원 대상)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사업자 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11번가 사업자회원ID, 포인트와 관련된 거래정보(거래일시, 거래처, 매출금액, 할부개월, 승인일시, 거래사유, 취소사유, 상품용역구매내역), 기타 포인트서비스의 제공 관리 및 이를 위해 포인트 제휴사로부터 수집하는 회원정보

서비스 이용 환경 확인 및 부정거래여부 탐지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결제정보(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휴대폰번호), 장치식별자 정보 (쿠키, 단말기종, 단말OS, 브라우저 버전, 디바이스 고유값), 서비스 이용정보(회원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된 IP Address,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어플리케이션 사용이력, 매장방문정보 등), 이용통신사, 시간대 정보 (거래발생 시) 배송지 정보

 

(11번가 사업자회원 대상)

11번가 사업자회원 ID, 11번가 사업자회원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대표자명, 상호명, 장치식별자정보(쿠키, 단말기종, 단말OS, 브라우저 버전, 디바이스 고유값), 서비스 이용정보(회원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된 IP Address,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어플리케이션 사용이력, 매장방문정보 등), 이용통신사, 시간대 정보(거래발생시) 배송지 정보

서비스 이용관련 불편사항 접수 및 처리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상담내용

 

(11번가 사업자회원 대상)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상담내용, 사업자 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11번가 사업자회원ID

11pay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 확인 및 결제 관련 민원 처리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휴대폰 번호, 이메일

 

(11번가 사업자회원 대상)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사업자 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11번가 사업자회원ID

멤버십 서비스 제공

[SK텔레콤 가입 회원 대상]

SKT 가입 회원 유효성 확인, T 멤버십 포인트 조회 또는 사용, 분실폰 접수여부

현금영수증 처리

(개인)휴대전화번호 또는 카드번호, (사업자)사업자번호 또는 카드번호

11번가(주) 상품/서비스의 이용실적 정보 통계/분석 및 상품/서비스 추천

“[필수][선택]개인정보 수집/이용항목”으로 동의 받아 수집한 정보

11pay 머니 충전 및 환급

은행명, 계좌번호, 고객명

특정금융거래정보의 고객확인 의무 이행

성명, 생년월일, 성별, 국적, 주소, 휴대전화, CI, 이메일, 직업, 실소유자 여부, [강화된 고객 확인 시] 거래목적, 거래자금원천 및 출처, 주민등록증 경우 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증 경우 면허번호, 외국인등록증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발급일자(주민등록증, 외국인등록증), 암호 일련번호(운전면허증 경우)

  • 11번가 개인셀러 : 성명, 생년월일, 성별, CI, 주소, 전화번호, e-mail, 국적
  • 11번가 개인사업자셀러 :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업종, 사업장 소재지, 전화번호, e-mail, 대표자의 성명, 생년월일 및 국적, CI
  • 11번가 법인셀러 : 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업종(비영리법인인 경우 설립목적), 본점 및 사업장 소재지, 전화번호, e-mail, 대표자의 성명, 생년월일 및 국적
  • 11번가 해외거주 개인셀러 : 상호, 업종, 사업장 소재지, 전화번호, e-mail, 대표자의 성명, 생년월일 및 국적, 국내거소
  • 11번가 해외거주 법인셀러 : 법인명, 업종(비영리법인인 경우 설립목적), 본점 및 사업장 소재지(국내 소재지), 전화번호, e-mail, 대표자의 성명, 생년월일 및 국적
  • 11pay 개인사업자 가맹점 : 성명, 생년월일, 성별, 국적, 휴대전화, 이메일, 사업장주소(국가, 사업장주소), 발급일자(주민등록증, 여권, 외국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 경우), 암호일련번호(운전면허증 경우), 만료일자(여권 경우), 거소신고번호 (국내거소신고증 경우), 상호, 업종, 사업자등록번호, 가상통화 및 취급업소 여부, 실소유자 여부(‘아니오’인 경우 실소유자 성명/생년월일/국적), 거래목적, 거래자금의 원천 및 출처
  • 11pay 법인사업자 가맹점 : 법인(단체)명, 사업자/고유번호, 법인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생년월일, 국적, 연락처(본점, 실제사업장), 주소(본점, 실제사업장), 업종, 설립목적, 가상통화 및 취급업소 여부, 실소유자 확인생략여부, 확인생략대상, 실제소유자 확인방법, 실제소유자 구분, 실제소유자 정보(성명, 생년월일, 국적, 지분율), 거래목적, 거래자금의 원천 및 출처, 기업형태, 상장여부, 상장거래소, 사업체 설립일, 홈페이지 URL, 주요 상품/서비스, (대리인) 성명, 생년월일, 성별, 국적, 휴대전화, 이메일, 직업, 거주지정보(거주국가, 거주지주소), 발급일자(주민등록증, 여권, 외국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 경우), 암호일련번호(운전면허증 경우), 만료일자(여권 경우), 거소신고번호(국내거소신고증 경우)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5년 보관(회원 유지 기간 동안 5년마다 정보 갱신)

 

[필수]개인정보 수집/이용 (자동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목적

항목

보유기간

결제처리

신용카드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2자리), 계좌이체정보 (은행명, 계좌번호), 생년월일

자동결제 서비스 해지 또는 결제 정보 변경 시 이전 결제정보가 삭제되지만, 관계 법령의 요구에 따라 해당 기간 동안 추가로 보관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관련 불편사항 접수 및 처리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상담내용

서비스 이용 환경 확인 및 부정거래 여부 탐지

신용카드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생년월일, 내/외국인 여부, 장치식별자 정보(쿠키, 단말기종, 단말 OS, 브라우저 버전), IP 주소, 이메일, 시간대 정보, (거래 발생 시) 배송지 정보

 

[선택]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항목

보유기간

결제수단 정보 자동입력

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 은행명, 계좌번호

자동입력 후 즉시 파기

맞춤형 상품안내 및 이벤트 정보제공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탈퇴시까지 보관

단, 관계 법령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이메일 문의

이메일, 상담내용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간 보관

제휴 문의

회사명, 담당자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상담내용

문의한 날로부터 1개월간 보관 후 즉시 파기

제공받는 자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혜택∙정보 제공

이를 위한 분석 및 제3자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 제공

[SK텔레콤(주)]

공통제공항목*, 부가서비스, 로밍이용정보, 앱사용정보, 음성 및 데이터 사용량, 통신과금내역, 멤버십 정보 등

ㆍ본인이 가입한 SK텔레콤 제공 서비스(이동전화, 인터넷, 일반전화, T월드, T월드 다이렉트, T-ID, T 멤버십, NUGU, T전화, T 우주, 구독형 서비스, 스마트홈, 스마트플래너, T Factory, ifland, 에이닷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ㆍ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텔레콤㈜가 제공받은 SK브로드밴드㈜, SK 쉴더스(주), 11번가㈜,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주), 콘텐츠웨이브㈜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제공자의 서비스 이용기간 (가입한 서비스 이용 종료 시, 해당 서비스 항목만 제외)

단, 개인정보처리 동의/철회 정보는 고객불편방지, 민원처리, 분쟁해결을 위하여 동의철회 시점으로부터 90일간 보유

[SK브로드밴드(주)]

공통제공항목*, 선호이용 컨텐츠, 시청이력, 이용시간, 이용량 등

본인이 가입한 SK브로드밴드 제공 서비스(인터넷/케이블인터넷, B tv/B tv pop/B tv cable, 전화/케이블인터넷전화, Home상품, 소상공인상품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브로드밴드㈜가 제공받은 SKT텔레콤㈜, SK 쉴더스㈜, 11번가㈜,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주), 콘텐츠웨이브㈜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SK 쉴더스(주)]

공통제공항목*, 부가서비스, 건물정보/주소, 보안 ∙출동 정보, 차량번호, 차량위치정보, 입출차 시간 등

본인이 가입한 SK 쉴더스 제공 서비스(출동경비, CCTV, 출입통제, 캡스홈, 정보보안, POS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 쉴더스㈜가 제공받은 SKT텔레콤㈜, SK브로드밴드㈜, 11번가㈜,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주), 콘텐츠웨이브㈜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SK stoa(주)]

공통제공항목*, 검색상품조회, 시청이력 등

본인이 가입한 SK stoa 제공 서비스(SK stoa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 stoa㈜가 제공받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 쉴더스㈜, 11번가㈜,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주), 콘텐츠웨이브㈜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SK플래닛(주)]

공통제공항목*, 매장방문정보, 멤버십 정보, 쿠폰이용정보, 포인트이용정보(실적, 내역, 이용처 등) 등

본인이 가입한 SK플래닛 제공 서비스(OK캐쉬백, Syrup, 오락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플래닛㈜가 제공받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ADT캡스, 11번가㈜, SK stoa㈜,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주)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주)드림어스컴퍼니]

공통제공항목*, 청취이력, 좋아요/담기/듣기/선호곡 내역 등

ㆍ본인이 가입한 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서비스(FLO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ㆍ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드림어스컴퍼니가 제공받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 쉴더스㈜, 11번가㈜, SK stoa㈜, SK플래닛㈜, 티맵모빌리티(주), 콘텐츠웨이브㈜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티맵모빌리티(주)]

공통제공항목*, 차량정보, 출발지/목적지, 주행에 따른 제공 경로(GPS로그) 등

ㆍ본인이 가입한 서비스(T map, T map주차, T map대중교통 등) 이용시에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ㆍ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티맵모빌리티㈜가 제공받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 쉴더스㈜, 11번가㈜, SK stoa㈜, SK플래닛㈜, (주)드림어스컴퍼니, 콘텐츠웨이브㈜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콘텐츠웨이브㈜]

공통제공항목*, 이용권 구매내역, VOD 구매내역, VOD시청이력(시청시간, 재생시간 등), 선호 컨텐츠, 결제내역(결제 방법, 금액, 시각 등)

ㆍ본인이 가입한 서비스(wavve 등) 이용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ㆍ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콘텐츠웨이브㈜가 제공받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 쉴더스㈜, 11번가㈜, SK stoa㈜, SK플래닛㈜, (주)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소득공제를 위한 본인확인,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자료제공 및 증명서류 발급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성명,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성별, 사용처 구분, 사용년도, 사용금액

국세청 자료 자료제공 또는 증명서 발급한 날로부터 5년간 보관

 

 

11pay 가맹점 가입 및 서비스 제공(계약 이행)

공통
- 기본정보(대표자 및 공동대표자의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 CI)
- 정산 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담당자명, 연락처, 이메일)
- 자동수집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아이피 주소, 접속로그, 쿠키

개인사업자:
- 사업자 정보(사업자등록번호, 상호, 사업장 소재지, 설립일자, 공동대표자 신분증 사본)

법인사업자:
- 사업자 정보(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상호, 사업장 소재지, 사업장 전화번호, 설립일자)
- 첨부서류(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사업자등록증, 정산계좌 통장 사본, 공동대표자 신분증 사본)

계약 해지 시까지
(단, 관계 법령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제휴사 포인트를 11pay 포인트로 전환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의 회원존재 여부 및 보유 포인트 잔액

페이코의 경우,
- PAYCO 회원여부 및 포인트 보유 현황
- 마스킹된 PAYCO ID
- PAYCO 회원번호
- 전환 완료 포인트

 

 

 서비스 철회 및 탈회 시까지 (비회원의 경우 즉시 파기)

설치된 모바일 11pay 앱(APP)을 삭제하더라도, 실제 개인정보를 포함한 계정은 삭제되지 않으며,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11pay 앱(APP) ▶ 설정 ▶ 개인정보변경 ▶ 회원탈퇴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탈퇴한 회원의 개인정보(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성명,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사용처구분, 사용년도, 사용금액)  탈퇴한 회원 정보의 부당이용, 부당이득 편취로 피해자 발생 방지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소득공제 자료 법적 의무기간 준수를 위해 5년간 별도 보관 파기됩니다

 

** 관계법령이라 함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가. 통신사실확인자료를 제공할 때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주소 등: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법)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법)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법)
마.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바. 건당 1만원 이하의 전자금융거래 기록 : 1년 (전자금융거래법)
사. 건당 1만원 초과의 전자금융기록 : 5년 (전자금융거래법)

아. 특정금융거래정보 기록 : 5년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공통 제공 항목*은 “제공하는 자”의 서비스 가입∙이용 시 수집∙이용에 동의한 인적정보(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주소, 이동전화번호(통신사 포함), 이메일 등), 가입정보(가입일, 가입∙요금상품, 결합정보, 기간, 해지 등), 단말정보(모델명, 기기번호, OS 등), 기록정보(접속로그(IP 포함), 쿠키, 서비스이용기록 등), 위치정보(단말기, 기지국, GPS, WiFi, LBS 플랫폼 등을 통한 정보), 서비스 이용 내용(구매내역(상품명, 금액 등), 결제정보(수단, 내역, 사용처 등), 배송정보, 상담정보, 광고 전송∙반응 정보 등) 및 그 정보와 위 각 사 항목 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입니다. 

 

5.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서비스 가입 절차, 서비스의 이용 정보, 이벤트나 경품 행사를 비롯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탁사, 제휴사 또는 제휴서비스(11st 등) 등,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때 생성정보를 수집하는 도구를 통한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 3자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가. 고객님의 동의를 사전에 얻은 경우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기간

SK텔레콤㈜, , SK브로드밴드㈜, SK 쉴더스㈜,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주), 콘텐츠웨이브㈜

제공받는 자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혜택∙정보 제공

이를 위한 분석 및 제3자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공통제공항목*, 검색∙상품조회, 장바구니, 쿠폰∙이벤트참여/리뷰 내역, 등급정보, 선호매장정보, 포인트이용정보(실적, 내역, 이용처 등) 등

본인이 가입한 11번가 제공 서비스(11번가, 11pay, 기프티콘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11번가㈜가 제공받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 쉴더스㈜,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주), 콘텐츠웨이브㈜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제공자의 서비스 이용기간(가입한 서비스 이용 종료 시, 해당 서비스 항목만 제외)

단, 개인정보처리 동의/철회 정보는 고객불편방지, 민원처리, 분쟁해결을 위하여 동의철회 시점으로부터 90일간 보유

SK텔레콤㈜

멤버십 서비스 제공, T 멤버십 할인 후 MMS 발송, T 멤버십과 결제에 관련된 민원 처리

암호화된 동일인식별정보(CI)

회원탈퇴시까지 보관

단, 법령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보유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요금납부 목적의 등록된 결제수단 확인

암호화된 동일인식별정보(CI)

확인 후 즉시 파기

(주)핀크

결제수단 등록을 위한 핀크 회원 확인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핀크 회원 확인 후 즉시 파기

국세청

소득공제를 위한 본인확인,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자료제공 및 증명서류 발급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성명,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성별, 사용처 구분, 사용년도, 사용금액

국세청 자료 자료제공 또는 증명서 발급한 날로부터 5년간 보관

금융결제원

오픈뱅킹 선불지급수단 정보 조회 요청 대응

선불지급수단 보유 계정, 선불지급수단 연계(충전) 정보, 선불지급수단 잔액 정보, 선불지급수단 거래 정보

선불지급수단 관련 정보 조회 요청일로부터 5년간 보관

(주)KB국민카드, (주)신한카드, 하나카드(주), (주)한국문화진흥, 엔에이치엔페이코 주식회사, 한국선불카드㈜, ㈜티모넷  

포인트 조회 및 전환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동일인 식별 시 지체없이 삭제

 

공통 제공 항목*은 “제공하는 자”의 서비스 가입이용 시 수집∙이용에 동의한 인적정보(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주소, 이동전화번호(통신사 포함), 이메일 등), 가입정보(가입일, 가입∙요금상품, 결합정보, 기간, 해지 등), 단말정보(모델명, 기기번호, OS 등), 기록정보(접속로그(IP 포함), 쿠키, 서비스이용기록 등), 위치정보(단말기, 기지국, GPS, WiFi, LBS 플랫폼 등을 통한 정보), 서비스 이용 내용(구매내역(상품명, 금액 등), 결제정보(수단, 내역, 사용처 등), 배송정보, 상담정보, 광고 전송∙반응 정보 등) 및 그 정보와 위 각 사 항목 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입니다. 상기 제공에 동의하신 모든 항목은 본인이 가입한 서비스의 가입 시점부터 본 동의 시점까지의 정보도 포함합니다.

 

나. 법령에 정해진 의무 또는 수사목적으로 법령에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이 있는 경우  

 

다. 회사는 법령에 따라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고객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7.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의 제공 또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명

위탁업무 내용

재수탁자 및 재위탁업무

한국모바일인증㈜, SCI평가정보

본인인증

 

SK엠앤서비스㈜, (주)케이에스한국고용정보, (주)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고객상담

 

이동통신사(에스케이텔레콤,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이용자 본인인증 및 SMS/MMS 등 문자메세지 발송 대행

 

thinkAT

이용자 ARS 본인인증 발신, ARS를 통한 은행 출금이체 등록

 

인멘네트워크

서비스 운영업무

 

KCP

해외사용자의 부정거래탐지
(Fraud Detection System for foreigner)

 

(주)헥토파이낸셜, 케이에스넷

결제계좌 등록, 예금주 확인, 입/출금이체 업무

 

세종텔레콤(주)

ARS를 통한 은행 출금이체 등록

 

(주)KG모빌리언스, 다날

휴대폰 소액결제 처리 및 결제도용 방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ADT캡스,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주)

콘텐츠웨이브(주)

11번가로부터 개인정보 제공 및 광고수신 관련 동의 수령/철회/관리 업무

 

엔시스템

통계처리시스템 운영 및 통계처리

 

다우기술㈜, (주)카카오

문자메시지 발송 대행 

카카오채널 서비스 운영 및 카카오톡을 이용한 알림 정보 전송

 

넥서스커뮤니티

고객센터 녹취시스템 운영관리 위탁업무

 

(주)아톤

2차 인증 진행 시 PASS 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

 

(주)이엘온소프트

AML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주)지메이트시스템즈

IDC 운영

 

기웅정보통신(주)

신분증 진위조회 업무

 

SK텔레콤

1. 상호데이터 제공, 활용 및 동의/철회 관리를 위한 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

2. SK ICT 마케팅플랫폼의 개발 및 운영

- Amazon Web Services Korea LLC,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 클라우드 인프라의 관리 운영

- SK브로드밴드㈜: 문자 메시지 발송,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철회 및 동의 ARS서비스 운영

- ㈜비디: 시스템 개발 및 운영업무

 

8.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고객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본 서비스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보호·저장되고 있으며 네트워크상의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어 최신화를 유지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마. 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경우 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PASSWORD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PASSWORD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바.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PASSWORD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사.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1.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신규 컨텐츠 알림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이메일 혹은 문자메세지, App. PUSH로 전송할 때 회사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얻고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예) 이메일 본문란 : ‘(광고)’ 라는 문구를 본문 맨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합니다.
3) 광고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이메일, 문자메시지 전송 등 App. PUSH 이외의 방법으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때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12. 개인정보 관련 불편처리

 

1) 회사가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지키지 않는다고 판단되시면, 아래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에게 알려주십시오. 지적하신 문제를 조속히 확인하고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조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사는 회원님들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원님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 또한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이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cid@spo.go.kr http://spo.go.kr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https://ecrm.cyber.go.kr

 

13.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5년 2월 28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 모바일앱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시행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1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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